말 그대로 각이 지고 튀어 나온턱을 계란형으로 다듬는 수술입니다.
얼굴이 네모나게 보이는 가장 큰 원인중 하나가 바로 귀밑의 턱부위가 각이 져 있을 때이며 이런 경우에는 눈, 코, 입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억세고 강한 인상을 줍니다.
아래턱이 각이 져 보이는 이유는 대개 뼈 자체가 각이 져 있는 경우이며 입안으로 뼈를 절골해주는
사각턱수술을 통해 아름답고 갸름한 라인으로 만들어주게 됩니다.
하고 음식을 씹을때 사용하는 저작근이 비후한 경우는 이 수술의 결과는 정면에서 보다도 45도 측면에서 볼 때 더욱 효과적이며 목선도 길어 보이게 됩니다.
안면윤곽 전문이라는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이 이 수술을 하고 있지만,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는 얼마나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절골할 수 있는가입니다.
귀 밑의 사각턱 끝 부위만 싹뚝 절골하면 귀밑과 턱끝 중간에 소위 ‘제 2 사각턱’ 이라 불리는 톡 튀어나온 부분이 생기고, 너무 일자로 자르면 귀밑부터 턱끝까지 곡선미 없이 일자로 주행하는 1자턱 (소위 개턱) 이 됩니다. 이런 잘못된 선을 만들지 않고 귀 밑부터 턱끝까지 이어지는 예쁘고 갸름한 선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적인 경험과 미적감각, 수술 솜씨가 필요합니다. 수술은 입안절개를 통해서만 진행되며 붓기는 2주정도에 60-70% 정도가 빠집니다.
사각턱수술시에 사각턱부분의 바깥부분도 절골이 가능하며, 또한 수술 후 저작근의 부피가 퇴축되기 때문에 정면에서 턱이 갸름해지는 효과도 볼 수 있지만, 씹는 근육, 즉 저작근 자체의 비후가 있다면 저작근의 부분 절제술을 병행하거나 보톡스 주사를 추가로 맞으면 됩니다.
참고로, 보톡스만으로 사각턱수술의 효과를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. 우선 사람을 쳐다볼때 양쪽 귀밑턱 부분이 양쪽 다 보이도록 정확히 정면에서 보게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문데, 보톡스의 효과는 저작근의 줄어들면서 주로 이렇게 정면에서 보았을때 약간 갸름해보이는 정도입니다. 또한 보톡스는 6개월정도면 그 효과가 없어지며, 몇 번 연속 맞으면 영구적이라는 것은 잘못된 이야기입니다 |